국내축구

염기훈 수원 삼성 감독 부임 9대 지휘봉 K리그1 승격과 K리그 우승 목표

EverydaySoccer 2024. 1. 9. 19:59
728x170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염기훈 수원 삼성 감독 부임 9대 지휘봉

K리그1 승격과 K리그 우승 목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300x250

수원 삼성 9대 감독 염기훈

염기훈 감독이 40세로 수원 삼성의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수원은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9대 수원 삼성 감독으로 염기훈 감독을 선임했다. 패배감을 극복하고 혼선 없는 개혁 추진, K리그1 재진입 적임자로 판단했다. 코칭 스태프와 지원스태프 선임 전권을 부여한다. 계약 기간은 12월 말까지다"라고 밝혔습니다.

구단은 이어서 "신임 감독의 조건으로 패배감 극복과 새로운 목표 제시 및 수행, 주요 핵심 선수들의 이탈 방지, 구단의 장기적 발전 계획 수행 등을 정했다. 복수의 감독 후보를 면밀히 검토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염기훈 감독은 "팬들과 함께 K리그1 재진입을 이루겠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팬들이 있는 한 무거운 책임감으로 목표를 향해 달려가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또한, 지난 8일 수원은 박경훈(60) 수원 신임 단장 선임 소식을 전했습니다. 구단은 "박경훈 단장은 염기훈 감독을 창단 후 최대 위기 상황을 조속히 타개하고, 선수단을 응집시켜 K리그1으로 복귀시킬 적임자로 결정했다"라며 "수원은 선수단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있다. 해결할 의지와 능력을 갖춘 염기훈 감독이 당면 문제 해결과 팀 정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알렸습니다.

박 단장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중요한 시기에 단장이라는 중책을 맡았다. 용감한 변화와 대담한 실행을 바탕으로 팀의 1부 승격과 명가 재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구단은 "박 단장은 선수와 감독으로 K리그1·2를 두루 경험했을 뿐 아니라, 대한축구협회 행정업무 경험까지 보유하고 있어 구단을 쇄신해 1부리그 승격으로 이끌 적임자로 결정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박경훈 단장은 실제로 제주 유나이티드, 성남FC 감독 등을 역임하였으며, 최근에는 부산 아이파크의 테크니컬 어드바이저로 활동하며 K리그 상황에 밝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3 K리그 강등 수원 삼성

https://fnfsoccer.tistory.com/149

 

K리그 역대급 강등 전쟁 수원 삼성, 수원FC, 강원FC '단두대 매치' 지면 강등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K리그 역대급 강등 전쟁 수원 삼성, 수원FC, 강원FC 지면 강등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내일은 없다는 말처럼, 오직 승리한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상황이다.

fnfsoccer.tistory.com

수원 삼성 박경훈 단장 선임

박경훈 단장은 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해 직원들과 상견례를 시작하고 업무에 착수할 예정이었습니다. 이로써 박경훈 단장의 합류로 인해 수원 구단은 염기훈 감독의 선임을 발표하며 2024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신임 대표이사로는 강우영 제일기획 부사장이 새롭게 부임하였습니다. 수원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오동석 전 단장과 이준 전 대표이사는 알려진 바와 같이 사직 처리되었습니다.

이전 시즌에는 수원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3시즌에는 이병근 전 감독 아래에서 출발했으나, 성적 부진을 이유로 단장으로서의 역할을 364일 만에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김병수 감독이 지휘봉을 맡았지만 5개월 만에 경질되었습니다.

수원은 시즌 중에 파격적인 인사 이동을 진행했습니다. 염기훈 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한 것이 그 예입니다. 염기훈 감독 대행은 부임 이후 연승을 기록하며 수원이 최하위에서 벗어나는 희망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수원은 하나원큐 K리그1 2023 최종전에서 강원FC와 비기며 결국 12위로 강등되었습니다.

염기훈은 수원에서 플레잉 코치로 시작하여 감독 대행을 거쳐 이제는 정식 감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선수로 활약한 레전드가 이제는 명가인 수원의 재건을 담당하는 감독으로서 2024시즌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HOT 소식 ]

 

https://fnfsoccer.tistory.com/306

 

대한민국 역대급 선수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보유했지만 클린스만 감독 능력이 적합한가? ESPN 한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대한민국 역대급 선수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보유했지만 클린스만 감독 능력이 적합한가? ESPN 한국에 던진 의문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

fnfsoccer.tistory.com

 

https://fnfsoccer.tistory.com/303

 

첼강딱 첼시 역대 최고액 영입준비 바이아웃 1700억 지불 결심 최전방 ST 방점 찍는다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첼강딱 첼시 역대 최고액 영입준비 바이아웃 1700억 지불 결심 최전방 ST 방점 찍는다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첼시 나폴리 오시멘 영입준비 첼시는 빅터 오시

fnfsocc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