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홀란드 축구기술은 4부리거 수준 골빼면 호구 대굴욕 평가

EverydaySoccer 2024. 4. 1. 13:26
728x170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홀란드 축구기술은 4부 리거 수준 골빼면 호구 대굴욕 평가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홀란드 굴욕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이 결정력 빼면 4부리거 수준이라는 굴욕적인 평가를 들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일(한국시간) "로이 킨은 아스널전에서 보여준 홀란의 경기력을 비난했다. 홀란이 개선해야 할 부분이 보인 건 아스널전 뿐만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라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킨은 홀란에 대해 "거의 리그 2 선수와 같다"라고 혹평했다. 잉글랜드 풋볼리그 2는 4부 리그에 해당한다. 홀란을 4부 리거 수준이라고 비판한 것이다.

맨시티는 이날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3-2024 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맞대결서 득점 없이 0-0으로 비겼다. 리버풀이 브라이턴을 2-1로 잡고 선두로 올라선 가운데 맨시티는 19승 7 무 3패, 승점 64로 3위, 아스널은 맨시티에 1점 앞선 2위를 유지했다.

이 경기에서 홀란은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해 90분을 소화했으나 슈팅 4개를 때리고도 득점에 실패했다. 심지어 유효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통계매체 풋몹에 따르면 홀란은 빅 찬스 미스 1회를 기록했고, 슈팅 2개는 수비에 막혔다. 나머지 절반은 빗나갔다. 90분 동안 공을 만진 횟수는 단 23번에 불과했다.

 

득점머신

홀란은 지난 시즌 맨시티에 입단하자마 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괴물이라는 별명답게 무시무시한 득점 페이스를 선보이며 36골로 시즌을 마쳤다. 단일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다 득점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미 어린 시절부터 결정력에 있어서는 정평이 난 선수였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통산 27경기 29골을 넣었고,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 이적해서는 89경기 86골 23 도움을 올리며 경기당 1골에 가까운 득점력을 자랑했다.

이번 시즌에도 18골로 득점 선두에 올라있다. 2 시즌 연속 득점왕 등극이 유력한 상황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FA컵 경기를 포함해 총 29골을 넣고 있다. 득점력에 있어서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하지만 아스널과의 경기에서는 조금 달랐다. 전반적으로 경기 영향력이 너무 낮았다. 특히 후반 37분 골문 바로 앞에서 찾아온 기회를 살리지 못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킨은 중계방송사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전반적인 플레이 수준이 너무 형편없다. 오늘 뿐만이 아니다"라며 "골대 앞에서의 결정력, 헤더 등 득점 관련 부분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런 선수치 고는 일반적인 플레이는 너무 형편없다. 거의 리그 2 선수와 비슷할 정도다. 개선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게 내가 홀란을 보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플레이는 앞으로 몇 년 동안 개선돼야 할 것"이라며 "환상적인 스트라이커인 건 맞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경기력을 향상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300x250

비판의 대상 홀란

홀란의 경기력에 대한 비판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맨체스터 더비 때도 득점에 성공하긴 했지만 골문 바로 앞에서 골대 위로 넘어가는 슈팅을 때렸다.

이 장면을 본 잉글랜드 레전드 개리 리네커는 "지금껏 이 리그에서 본 것 중 최악의 실수였다"라고 충격을 감추지 못하며 홀란을 혹평했다.

지난 시즌 득점왕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득점왕 등극이 유력한 홀란은 결정력 빼고는 4부 리거 수준이라는 굴욕적인 평가를 받고 말았다.


 

HERE WE GO 토트넘 주장 손흥민 역대 최고 연봉 재계약

https://fnfsoccer.tistory.com/456

 

HERE WE GO 토트넘 주장 손흥민 역대 최고 연봉 재계약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HERE WE GO 토트넘 주장 손흥민 역대 최고 연봉 재계약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토트넘에서 행복 "손흥민 측과 토트넘 구단 관계는 정말 좋다. 새로운 계약에 문

fnfsoccer.tistory.com

 


[HOT 소식]

 

한국대표팀 감독 선임 실패 박항서

https://fnfsoccer.tistory.com/454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실패한 박항서 베트남 감독 복귀 유력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실패한 박항서 베트남 감독 복귀 유력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국내 감독 복귀 실패 박항서 감독이 떠나니 추락했다. 베트남이 신태용

fnfsoccer.tistory.com

 

레알 에이스 인종차별 비니시우스

https://fnfsoccer.tistory.com/451

 

'인종차별 눈물' 하루 만에 민심 추락 레알 에이스 비니시우스 비매너 플레이 논란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인종차별 눈물' 하루 만에 민심 추락 레알 에이스 비니시우스 비매너 플레이 논란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악어의 눈물 단 하루 만에 비판의 중심이 됐다. 브

fnfsoccer.tistory.com

 

토트넘 레전드 케인 동상 파괴

https://fnfsoccer.tistory.com/441

 

팬들이 1220만원 주고 만든 케인 동상 케인 토트넘 배신으로 무용지물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팬들이 1220만원 주고 만든 케인 동상 케인 토트넘 배신으로 무용지물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배신자 케인 해리 케인의 동상이 처치 불가에 놓였다. 영국 '스

fnfsoccer.tistory.com

 

인터밀란 이적설 김민재

https://fnfsoccer.tistory.com/447

 

해외 이적 전문가 뮌헨 주전경쟁 실패 김민재 인터밀란 이적설 부인 "결정된 건 없다"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해외 이적 전문가 뮌헨 주전경쟁 실패 김민재 인터밀란 이적설 부인 "결정된 건 없다"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인터밀란 영입준비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fnfsocc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