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축구

말도 안되는 정몽규 회장의 선임과정 클린스만 “정몽규 축협회장에게 농담으로 말했는데 대표팀 감독 됐다”

EverydaySoccer 2024. 2. 20. 10:42
728x170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말도 안되는 정몽규 회장의 선임과정

클린스만 “정몽규 축협회장에게 농담으로 말했는데 대표팀 감독 됐다”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클린스만 선임과정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서 축출된 위르겐 클린스만이 경질되기 몇 주 전 자국 매체에 자신의 선임 과정을 설명한 인터뷰가 논란이 되고 있다. 그는 농담조로 한국 대표팀 감독 자리에 관심을 보였는데, 정몽규 대한축구협회(KFA) 회장이 진지하게 받아들였다는 비화를 공개했다. 클린스만 선임 과정에서 자신의 입김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정 회장의 발언과 배치되는 내용이어서 파장이 예상된다. 정 회장은 클린스만 감독을 일방적으로 선임한 것과 관련해 배임 등 혐의로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어 해당 인터뷰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 한창 진행 중이던 지난달 21일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은 클린스만과 심층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매체는 클린스만 전 감독과 정 회장의 돈독한 관계를 언급했다.

클린스만은 인터뷰에서 "2017년 정몽규 회장과 처음 만났고, 이후 2022년 카타르 월드컵 8강 또는 준결승 경기의 VIP 구역에서 그를 다시 만났다"고 돌이켰다. 클린스만과 정 회장이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이 16강전에서 탈락하고, 한국 사령탑인 파울루 벤투 감독의 사임이 발표됐을 때 우연히 경기장에서 만난 것이다.

300x250

조규성 복귀전

당시 클린스만은 "월드컵에서 정 회장과 만나 인사한 뒤 '감독 찾고 있냐'고 물었다"며 "그랬더니 정 회장 표정이 굳더니 '진심이냐'고 되물었다"고 회상했다.

이 상황에 대해 그는 농담조로 말했다고 매체에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음날 우리는 한 호텔 카페에서 커피를 마셨다"며 "그때 내가 (정 회장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하며 '우리가 오랫동안 알고 지내 그냥 말했던 거니 혹시 흥미가 있으면 연락 달라'고 했다"고 밝혔다.

클린스만은 "그로부터 몇 주 뒤에 정 회장에게 전화가 왔다"며 "정 회장이 (통화에서) 관심을 표했고, 그렇게 농담에서 모든 일이 시작됐던 것"이라고 부연했다.

클린스만이 공개한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은 정 회장이 밝혔던 프로세스와는 다소 맞지 않는다.

 

이런 말도안되는 정몽규 회장의  클린스만 선임과정

더 자세한 글은 원문에서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https://im.newspic.kr/PzhhUiC

 

클린스만 “정몽규 축협회장에게 농담으로 말했는데 대표팀 감독 됐다”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이 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 뉴스1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서 축출된 위르겐 클린스만이 경질되기 몇 주 전 자

im.newspic.kr

 

 


 

 

[HOT 소식]

 

https://fnfsoccer.tistory.com/412

 

아시안컵 부진 조규성 소속팀 복귀전서 상대팀과 1대6으로 맞짱 최저평점 연예인병 걸렸나?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아시안컵 부진 조규성 소속팀 복귀전서 상대팀과 1대6으로 맞짱 최저평점 연예인병 걸렸나?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조규성 복귀전 조규성(미트윌란)은 대한

fnfsoccer.tistory.com

 

https://fnfsoccer.tistory.com/411

 

이강인과 헤어지는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와 5년 계약 체결 여름에 떠난다 레알마드리드 최강 베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KT이어 아라치 치킨 이강인 모델 재계약 않기로 법적대응 아직 고려안해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음바페 레알 이적? 킬리안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향하는

fnfsoccer.tistory.com

 

https://fnfsoccer.tistory.com/409

 

불법촬영 혐의 속 이적 '대형 악재' 황의조 튀르키예 임대 후 데뷔전서 부상 시작부터 꼬였다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불법촬영 혐의 속 이적 '대형 악재' 황의조 튀르키예 임대 후 데뷔전서 부상 시작부터 꼬였다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불법촬영 혐의속 이적 황의조 황의조(31)

fnfsocc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