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이강인 이적설, PSG 팬들은 불쾌하다 "듣고 싶지 않은 시나리오"

EverydaySoccer 2023. 10. 19. 22:25
728x170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오늘은 이강인에 이적설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PSG 구단 공식 SNS


AFPBBNews
AFPBBNews

"이강인, 황금 아시안게임 메달과 함께 휘말리는 이적설"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고 파리생제르맹(PSG)으로 기분 좋게 돌아온 이강인(22)이 뜻밖의 이적설 속에 휘말렸습니다. 프랑스 매체 풋01은 19일(한국시간) "오늘 진짜 이상한 소식이 들려왔다"라며 스페인 발렌시아가 이강인을 영입할 가능성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그동안 스페인 매체 피차페스는 "한 프리메라리가 구단이 이강인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며 "이강인은 파리에 도착한 지 얼마 안 됐지만, 스페인 복귀가 예상보다 가까울 수 있다는 소문이다. 이번에 그를 주시하는 것은 레알 소시에다드"라고 전했습니다.

PSG 구단과 팬들로서는 다소 황당한 소식입니다. 지난 시즌 레알 마요르카에서 활약한 후 2200만 유로에 PSG로 옮겨온 이강인은 정작 PSG 유니폼을 입은 모습을 거의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PSG는 2023~2024 UEFA 챔피언스리그와 리그 경기를 치뤄왔지만, 그라운드에서 나선 것은 단 3경기뿐입니다.

하지만 그 짧은 시간 안에도, 이강인은 이미 PSG와 파리 축구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주목 받았습니다. 리그 개막전 로리앙과의 경기에서 여러 차례 공격 기회를 만들어내며 성공적인 득점 없이도 득점 없는 무승부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경기 종료 후 리그1 사무국 선정 '더 플레이어'로 선정되었습니다. 아시아게임에서 바레인부터 결승전까지 일본까지 상대로 선발 및 교체 역할을 하면서 총계 금메달 수확하여 PSG 역사상 최초 아시아게임 금메달 수상자로 기록되었습니다. 병역특례를 받으면서 장래 계속해서 PSG와 계속해서 계속 할 수 있음으로 인해 PSG 팬들과 함께이긴 것으로 큰 축하를 받으셨습니다. 추가로 열린10월 A매치 중 한국 대학 A맞치 중 베탓낡나 상대 젊음척중 성공하여 총곡곳량비육독축하는 좋은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현지 매체 풋01은 "국가대표팀 경기와 부상으로 인해 PSG에서 축구장에서 경기하는 기회가 많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파리에서 사랑받는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아버린 것 같다"고 현재 분위기를 전하면서 "그는 완벽한 사고방식과 평균을 넘어선 기술, 그리고 PSG 서포터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퍼포먼스 등 모든 면에서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뉴시스

 

PSG 구단 공식 SNS


"이강인, 한국 국가대표에서의 맹활약에 PSG와 팬들도 기뻐"

프랑스 매체 풋메르카토도는 "PSG를 한 달 넘게 떠나 있던 이강인이 한국 국가대표에서 맹활약했다. PSG에도 좋은 일"이라며 "올 시즌 PSG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은 훌륭한 모습을 보였다. 데뷔전은 만족스러웠고 PSG 팬을 기쁘게 만들었다. 마요르카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PSG로 왔지만,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의 호화 스쿼드 안에서도 본인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 중"이라고 주목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걸림돌이 사라진 상태에서 나타난 이적설은 팬들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입니다. 풋1은 "레알 소시에다드가 이강인을 PSG에서 영입하려는 큰 관심을 보인다. 그런데 이강인이 앞으로 몇 달 안에 PSG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다면 그는 라리가로 돌아갈 가능성이 크다고 전해지고 있다"며 "하지만 이런 시나리오는 PSG 팬들에겐 원치 않는 일일 것입니다. 그들은 오직 비트니아, 응바페, 우가르테와 함께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이강인의 모습만 보고 싶어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면서도 "이강인은 이적 시장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다"며 "스페인으로부터 들려오는 예상치 못한 소문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습니다"라며 주가 상승과 함께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현재 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병행 중인 4위를 기록한 레알 소시에다드는 이강인의 재능과 스페인 경력, 적응력에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체 피차핫세즈는 "PSG 합류 전 마요르카 등 여러 구단에서 활동하면서 스페인 축구 경력과 경험이 풍부한 이강인입니다. 앙트완 그리자망 감독 체제 아래 있는 레알 소시에다드 역시 장차 영입할 가치 있는 선수로 여기며 중요한 자산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라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전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단은 이강인의 영입을 가치 있는 선택으로 여기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계속되어야 할 중요한 자산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필드 위에서의 탁월한 성과와 다재다능함은 앙트완 그리자망 감독 아래서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계속해서 나타나는 관심은 다음 시즌 스쿼드 강화 및 최상위 리그 경쟁 팀 유지를 위해 진정한 야망을 지닌 구단임을 반영합니다."

AFPBBNews


 

[새로운 소식!]

 

https://fnfsoccer.tistory.com/128

 

‘멀티골 폭발’ 메시 “카타르 월드컵 우승 아르헨티나 세계 최강의 팀으로....”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이 과거 펩 과르디올라 감독(52) 시절 세계 최강 바르셀로나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르헨티나는 18일 오전 11시(한국시간) 페루 리

fnfsoccer.tistory.com

 

https://fnfsoccer.tistory.com/127

 

축구 국가대표팀 골 부족 & 5경기서 단 1승....클린스만호, ‘코리안 가이’가 해결사?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인 득점 순위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엘링 홀란(23·맨체스터 시티)이 8골로 선두를 달린다. 그런데 그 뒤가 반갑다. 손흥민(31·토트넘)이 6골로 공동 2위

fnfsocc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