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소식

NBA 스타 르브론 득점 - 떠오르는 스타 웸반야마 리바운드 강했다

EverydaySoccer 2023. 12. 13. 14:54
728x170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NBA 스타 르브론 득점 - 떠오르는 스타 웸반야마 리바운드 강했다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에 대해 이야기할 때,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는 농구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1984년 12월 30일 미국 오하이오주에 태어났으며, 키는 203cm(6피트 8인치)입니다.

그는 농구코트 어디든 다양한 포지션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스몰 포워드(Small Forward)로 활약하지만, 필요에 따라 포인트 가드(Point Guard)나 파워 포워드(Power Forward) 역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03년 NBA 드래프트에서 첫 번째로 전체 순위로 선택되었으며,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Cleveland Cavaliers)에서 데뷔했습니다. 그 후에는 마이애미 히트(Miami Heat)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로 돌아가서 플레이했습니다. 2010년부터는 마이애미 히트에서 뛰며, 팀은 그해 NBA 챔피언십을 차지했습니다. 이후에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 다시 합류하고, 2016년에는 클리블랜드에 역사적인 첫 번째 NBA 챔피언십을 안겼습니다.

이후에는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Los Angeles Lakers)로 이적하여, 2020년에는 두 번째 NBA 챔피언십을 획득했습니다. 그는 탁월한 리더십과 경기 우위를 갖는 플레이 스타일로 유명하며, 다양한 기록과 영예를 안겨주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르브론 제임스는 농구 경기 이외의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목소리를 내고 있으며, 자선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는 스포츠계에서도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NBA 스타’ 선후배 데뷔때 비교해보니…
르브론, 평균 20.9득점 펄펄
웸반야마는 10.6R 압도적

빅터 웸반야마(19)가 미국프로농구(NBA)에서 20년 세월을 거슬러 평행이론을 입증하고 있다.

웸반야마는 올해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선택을 받았다. 웸반야마는 2003년 드래프트 1순위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이후 최고의 재능을 갖춘 재목으로 평가됐고 데뷔 시즌에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웸반야마는 12일(한국시간)까지 21경기에 출장했고 18.8득점과 10.6리바운드, 2.6어시스트를 유지하고 있다. 리바운드는 9위에 랭크됐다. 제임스는 2003∼2004시즌 20.9득점, 5.5리바운드. 5.9어시스트를 챙겼고 신인왕으로 선정됐다. 웸반야마는 키 224㎝인 센터, 제임스는 206㎝인 포워드. 포지션의 특성상 웸반야마는 20년 전의 제임스에 비해 리바운드가 많고 어시스트와 득점은 적다.

팀 성적은 레이커스는 서부콘퍼런스 6위, 샌안토니오는 꼴찌인 15위. 샌안토니오는 12일 휴스턴 로키츠에 82-93으로 졌고, 17연패에 빠졌다. 웸반야마가 15득점에 18리바운드, 5블록슛을 작성했지만 홀로 패배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레이커스는 지난 10일엔 시즌 중 열린 컵대회 성격의 인시즌 토너먼트 초대 챔피언이 됐고, 제임스는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팀이 최하위지만 웸반야마는 올 시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기동력이 뛰어나고 볼핸들링, 3점슛과 돌파력까지 두루 갖춘 새로운 유형의 빅맨이기 때문. 물론 웸반야마는 올 시즌 가장 유력한 신인왕 후보로 꼽힌다.

둘은 2024 파리올림픽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제임스는 마지막 올림픽을 위해 미국의 진짜 드림팀 구성을 역설하며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불혹을 앞둔 제임스는 올 시즌에도 27.2득점, 6.5어시스트, 7.5리바운드를 유지하고 있으며 NBA 역대 최다득점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웸반야마는 “프랑스대표로 올림픽에 출전할 것이고, 유일한 목표는 금메달”이라고 공언했다.

 


 

 

[ HOT 스포츠 소식 ]

 

https://fnfsoccer.tistory.com/177

 

K리그 챔피언 울산 ACL 극적인 16강 진출 ACL 우승 도전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K리그 챔피언 울산 ACL 극적인 16강 진출 ACL 우승 도전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마틴 아담, 가와사키와의 최종전서 멀티골 활약 울산 현대는 마틴 아담의 멀티골

fnfsoccer.tistory.com

 

https://fnfsoccer.tistory.com/177

 

K리그 챔피언 울산 ACL 극적인 16강 진출 ACL 우승 도전

안녕하세요! EVERYDAYSOCCER 입니다. K리그 챔피언 울산 ACL 극적인 16강 진출 ACL 우승 도전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마틴 아담, 가와사키와의 최종전서 멀티골 활약 울산 현대는 마틴 아담의 멀티골

fnfsoccer.tistory.com

 

그리드형